포스트모더니즘의 중요한 기법을 취하기도 한다. 또한 과거를 새롭게 재구성하는 이중약호성은 혼성모방 등 양식의 다양성을 낳고 여러 갈래로 해석됨으로써 풍부한 은유와 상징이 필요한 광고의 요구에 적절하게 맞아떨어진다고 하겠다. 그러나 광고에 있어서 패러디의 목적은 상품을 팔아야하는
이루는 요소로는 랩, 디제잉, 그라피티, 브레이크 댄스 이 네 가지가 거론 되면 1990년대에 들어서면서 미국에서 시작된 힙합은 전세계의 신세대들을 중심으로 ‘힙합스타일’이라고 하여, 보다 자유스럽고 즉흥적인 형태의 패션 ·음악 ·댄스 ·노래, 나아가 의식까지도 지배하는 문화 현상이 되었다.
중심 화두였던 기둥(column)과 기둥을 중심으로 한 주식(order)의 결별은 모더니즘 건축의 특징이었다. 새로운 건축재료의 개발과 발전 그리고 현대성에 상응하는 단순화된 건축 디자인에서 기둥이나 대들보(architrave)와 같은 형식은 기능상 불필요한 것이었음은 분명하다. 포스트모던 건축이 모더니즘을
모더니즘의 메타 담론에 대한 불신으로 인하여 포스트 모던사회에서는 지식이 모더니즘 시대의 전문가 사이의 일치에서가 아닌 창안가들의 불일치 속에 근거하게 된다. 이러함을 바탕으로 집단적인 목표의 중요성이 상실 되었으며 단지 삶의 목표는 각자의 능력에 달려 있으며 각자는 이 자기가 대단
모더니즘의 경우와 마찬가지로 포스트모더니즘이란 용어 역시 과연 언제, 그리고 누구에 의해서 처음으로 사용되었는지 정확한 연대를 추정하기란 그렇게 쉽지 않다. 19세기 중엽을 풍미하던 사조가 "리얼리즘"이라고 한다면, 그리고 20세기 초엽을 풍미하던 사조가 "모더니즘"이라고 한다면, 20세기 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