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자들에게서 보여지는 신체의 해체와 사이보그적 연구들>
1.테일러(Taylor)의 육체의 식민화
■사이버스페이스 내에서는 옷을 바꾸어 입듯이 손쉽게 나 자신을 바꿀 수 있다. 정체성
은 끝을 모르는 이미지의 놀이 안에서 무한히 변형 가능하게 된다. 일관성은 더 이상
덕목인 아닌 악덕이며,
1. 디지털시대의 퓨전과 퓨전출판의 선행 연구
우리 인류는 과학기술과 디지털기술의 급속한 발전에 힘입어 인터넷시대를 맞이하였으며 그 변화속도는 20세기 동안 진행되어 온 변화를 무색하게 만들 정도로 신문, 방송, 출판은 물론 산업 모든 분야에서 빠르게 진행되고 있다. 이와 같은 인터넷의 급
SF가 과학기술의 발전에 많은 계기를 제공했다는 점은 널리 알려진 사실이다. 오늘날 많은 공장에서는 사용되는 로봇은 SF소설에서 처음 등장하여 현실에서 실제로 사용된 대표적 예라고 할 수 있다. 오늘날 로봇이 이렇게 발전하고 널리 사용되는 현상을 어느 한사람의 공으로 돌리기는 어렵지만 1950년
포스트 모던’혹은 ‘포스트 모더니티’로 지칭되는 환경에서 살고 있다.
도대체 무슨 일이 일어났는가? 탈산업화, 근교화 그리고 자본 축적의 극적인 증가로 야기된 소위 세계화 등 많은 일들이 일어났다. 예술과 건축에서 순수성과 깊이의 이상들은 아이러니와 피상성의 유희에 자리를 내주었고,
SF, 코미디, 예술영화, 에로 등등 가지각색의 장르가 존재합니다. 일반적으로 현대에 우리가 살고 있는 모습을 재 반영 하고 있는 드라마와 코미디와 같은 장르뿐만 아니라 「피아니스트」와 같이 세계대전이 있을 무렵에 한 유대인 유명 피아니스트에 대한 일생기를 그린 예술영화가 존재합니다. 영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