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과 저급 혹은 대중 예술 사이의 구분은 무의미한 것이 되었다. 앤디 워홀이나 마돈나를 생각해 보라. 많은 철학자들은 인식론적 혹은 윤리적 기초주의(우리의 지식과 가치를 뒷받침하는 바위처럼 단단하고 자명한 토대)에 대한 그들의 신념을 포기하기에 이르렀다. 그리고 명백히, 빼놓을 수 없는
The wonder begins]로 데뷔.
의 ‘tell me’가 선풍적인 인기를 얻었다. 남녀노소를 가리지 않는 국민가요로 누구나가 한번쯤은 들어봤을 것이다. ‘왜 원더걸스를 좋아하느냐?’ 라는 질문의 대답은 각양각색일 것이다. 중요한점은 우리는 우리가 만들어낸 이미지로 인해 문화의 지배를 받는다는 점이다. 누
포스트모더니즘의 열풍이 전 사회에 범람하게 된다. 그 이후 몇 년 동안은 마치 모든 사상은 포스트모더니즘뿐인듯한 열광으로 넘쳐나게 되고, 곧 천덕꾸러기 신세가 된 것은 익히 알려진 바와 같다.
포스트모더니즘이 근대 문화에 대한 반발로 부각되는 직접적인 계기는 프랑스에서 있었던 1968년의
제1장 해당 기업에 대한 일반적 이해 비교분석
1. 디즈니의 시작
만화영화 제작가인 W. 디즈니가 1928년 월트디즈니프로덕션을 설립하면서 비롯되었다. 빨간 셔츠와 노란 신발의 《미키마우스》가 큰 성공을 거둔 것을 비롯하여, 《백설공주》(1937) 《피노키오》(1940) 《신데렐라》(1950) 《메리포핀
포스트모더니즘 속에서 매일매일을 살아가고 있는 것이다. 포스트모더니즘이란 이성중심주의의 편협성에서 벗어나고 모더니즘에 대한 반발로 나온 것으로 복수성, 다양성, 유연성 등과 같은 사상을 구원하려 하는 이념이다. 하지만 “어떤 것도 포스트모더니즘이 아닌 것은 없다”라는 말처럼 마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