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소프트웨어의 개념
좁은 의미로서의 소프트웨어는 하드웨어를 동작시켜 처리 대상이 되는 데이터를 입력으로 하여 가공 처리해서 필요로 하는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명령들의 집합인 프로그램을 말한다. 그러나 넓은 의미에서는 프로그램(program) 뿐만 아니라 프로그램과 관련된 문서(documents)와
Ⅰ. 개요
1970년대 초에 구조적 프로그래밍과 관련된 개념들이 출현하였다. 이때까지 프로그래머들은 프로그램의 신뢰도나 유지 보수성보다는 속도나 기억 장치 사용 크기, 즉 프로그램의 효율이 얼마나 좋은가에 더 관심을 두었다. 대부분의 프로그래머들은 하드웨어 자원의 제한을 극복하는 데 노
소프트웨어란 프로그램과 프로그램의 개발, 운용, 보수에 필요한 관련 정보 일체를 말한다. 소프트웨어에 프로그램 이외의 문서와 정보를 포함시키는 이유는 이들 모두가 소프트웨어 생산 행위의 결과이기 때문이다. 또한 프로그램은 프로그램 언어로 작성된 코드, 즉 정적인 표현을 의미하지만 소프
Ⅰ. 개요
소프트웨어 개발은 보통 여러 명이 팀을 이루어 계획과 통제에 따라 진행시키는 프로젝트 형태로 이루어진다. 일정한 시간 내에 적은 비용으로 품질 좋은 소프트웨어를 개발하기 위해서는 소프트웨어 프로젝트를 위한 관리기법이 필요하다. 그러나 일반 제조업에서의 프로젝트 관리와는 달
1. 소프트웨어
프로그램과 이를 설치, 운용, 보수하기 위하여 필요한 관련된 정보 및 재료
소프트웨어는 프로그램의 동적인 실체. 프로그램은 형식 언어로 표현된 지적 구성물
S/W의 특성 :
비가시성(Invisibility), 복잡성(Complexity), 순응성(Conformity),
복제 가능(Duplicability), 테스트 가능(Intestability), 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