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현성을 망각한 것이었다. 이에 18세기 후반에 들어서면, 장 조르주 노베르의 이론에 의해서 발레의 본질적 표현 기법의 추구가 이루어지게 된다. 1. 줄거리를 전개시키기 위하여 사용하고 있었던 노래와 대사는 일체 배제하고, 표정적 동작과 극적 표현을 하는 새로운 움직음을 받아들인다. 2. 얼굴의
주의자들이 오히려 받아들이면서 사조명이 됨.
2)인상주의의 지향점
-빛에 의해 변화하는 image표현. 순간적 인상, 순간의 포착. 시각적 reality.
3)인상주의의 형식 및 표현기법
-고유색채 부정: 빛에 의한 색의 변화를 표현. ex)모네 <루앙성당 연작>
-검은색 부정. 색채학 연구(색으로 원근), 보
, 누구의 현실인지가 문제가 되며, 해답이 무엇이건 간에 중요한 것은 이 영화를 지배하는 환각적이고, 혼란스럽고, 불안감으로 팽배한 분위기이다. 이러한 분위기는 당시 패전의 후유증과 미래에 대한 불안감, 불확실성이라는 시대적인 배경, 또한 이를 투영하는 표현주의의 분위기와 일치한다.
1. 영화소개
감독
프리츠 랑
(Friedrich Christian
Anton "Fritz" Lang)
- 독일 무성영화의 새로운 장을 열게 됨
-‘영화는 시대의 본질을 드러내야 한다’
- 할리우드 장르영화에 유럽의 모더니즘적 예술 장르를
접목시킨 감독
거대도시 ‘메트로폴리스’
지배자의 아들 프레더와 마리의 우연한
표현적 기질, 성향이 드러나지 않은 그림은 없다. 그러나 굳이 20세기 초 다양한 미술사조 중에 하나로써 표현주의를 명명하게 된 연유는 무엇일까? 더군다나 독일이라는 특정지역에서 더욱 활발했던 그 움직임은 무엇으로 설명 되어질 것인가?
19세기 후반을 거쳐 20세기 초 급격한 시대변화와 가치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