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가가 자리잡게 된다. 이것이 르네상스 유럽 문명사에서 14세기부터 16세기 사이에 일어난 문예부흥 운동을 말한다.
적 세계관이자 미학관이다. 그러나 르네상스적 세계관은 얼마 뒤 마니에리즘 성기 르네상스 말기인 1520년대부터 바로크 양식이 시작된 1590년경까지 이탈리아에서 성행했던 미술양
예술에 대한 벗어난 예술을 내세웠던 것이다. 이러한 생각은 당시 상황 속에서 맞아 떨어 졌으며 전통 문명에 대하여 정식으로 등지고 나서며 예술에 있어서 놀라울만한 일이였다.
Ⅱ 본 론
1. 다다이즘의 정의
다다는 루마니아말로 ‘예, 예’이고, 프랑스말로는 ‘흔들 목마’이며, 독일말로는 바
1. 예술의 나라 프랑스
문화와 예술을 생각했을 때 제일 먼저 떠오르는 나라는 아마 프랑스일 것이다. 프랑스의 수도 파리에는 노트르담 대성당부터 샹젤리제 거리, 개선문, 루브르 박물관, 오르세 미술관, 에펠탑, 베르사유 궁전 등 많은 문화재들이 있는데 아마 전 세계인 모두가 알만큼 유명한 문
예술이 권력에 종속되어 창조되고 美化된 것이 과연 17세기 프랑스에서 뿐이었을까? 그보다 앞서 우리나라 역시 朝鮮 건국의 天命性과 합리성을 위해 궁중 음악인 용비어천가라는 송축가를 만들지 않았는가. 시간, 장소를 불문하고 권력의 정당성을 위해 誕生한 예술의 이름을 우리는 세계 곳곳에서 어
1. 프랑스는 어떤 나라인가
가. 지정학적 조건
(프랑스 지도) 한 나라의 국력은 보통 천연자원, 인적자원, 그리고 자주권이라는 세 가지 요인에 따라 결정되는 것으로 보아도 좋을 것입니다. 우선 프랑스의 국토에 대해 살펴보기로 합시다. 예를 들어 여러분이 집을 짓기 위하여 토지를 매입한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