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교육, 후생, 복지 등의 환경이 변함에 따라 생활과 밀접한 미술관의 사회적 기능과 역할 또한 마땅히 그 기능과 역할이 반드시 변모하기 마련이다.
“문화예술의 선두 주자인 프랑스의 루브르 미술관은 세계적으로 많이 알려져 있지만 우리가 주목할 만 한 사실은 프랑스 정부가 문화예술 정책사
등 여러 부문의 BTS 과정을 이수한 사람들은 월등한 실무능력을 갖추게 됨으로써 최고의 취직률과 안정된 사회 생활이 보장되기 때문에 가장 선호도가 높은 과정 중의 하나입니다.
이 같은 두 번의 진로 선택 과정에서 70-80%의 학생들이 전문 기술인으로 양성되어 프랑스 사회의 탄탄한 기초를 이루고
생활방식 전체를 일컫는 매우 광범위한 의미로 분류하고 있는데, 문화의 정의와 범위가 매우 다름을 보여주고 있다.
먼저 문화를 예술과 동일시하는 협의적인 관점에서 보면 문화정책은 예술정책이라고 할 수 있다. 예술진흥, 예술교육, 박물관/미술관․공연장 등의 문화기반시설, 전통문화유산,
교육등의 다양한 활동을 통해 국민들에게 전통문화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심어주고, 우리 전통 문화의 세계화에 앞장서고 있다.
3. 최근에 등장한 전문적이고, 트렌디한 박물관
거시적 관점에서 본다면 21세기는 지식 기반 사회의 도래로 문화산업이 대두되고 있다. 이와 같은 배경은 ‘사회를
, 문화관, 미술관 등이 소비자를 아름다움의 세계로 인도한다는 의미로 굳게 연계되어 있음을 파악할 수 있다. 또한 감성마케팅과 체험마케팅 측면에서도 소비자들에게 시세이도는 단순한 화장품을 파는 기업이 아닌, 아름다움과 건강을 파는 기업으로 쉽게 인지될 수 있는 부분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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