샹송에서는 특히 가사가 중요시된다. 따라서 샹송가수는 단지 멜로디를 노래하는 것이 아니라, 그 가사의 내용을 전하는 데 중점을 둘 필요가 있다. 프랑스에서는 대부분의 가수가 음악 학교는 나오지 않았더라도 대개 딕션(화법)공부를 하는데, 이는 바로 이것 때문이다. 그리고 곡을 어떻게 해석하여
대중음악계는 트로트와 성인층 노래가 주춤하고 랩을 주축으로 다양한 시도가 일어났으며 그 도화선은 단연 "서태지와 아이들"이었다. "서태지와 아이들"이 우리 대중음악계에 일으킨 핵심은 힙합문화였다. 서태지와 아이들 이후 음반 회사와 방송국은 수명이 긴 음악가를 기르는 전략에서 가 장 짧
문화 예술 유산은, 그것이 아무리 훌륭하다 하더라도 이제는 과거에 속하는 것이기 때문이다. 바로 이러한 이유로 프랑스의 예술을 다루는 이번 발표 과제에서 우리는 예술의 시대적 배경 및 프랑스 예술의 변천과정, 그리고 현재 모습에 대해 살펴보고자 한다.
심포니 음악에서 파리가 베를린이나
가수로서 반드시 자기가 작사, 작곡한 것을 불렀으며, 고귀한 집안의 출신자가 많아 성주들에게도 기사의 대우로 맞아들여졌다.
이에 대해 종글뢰르란 이를테면 떠돌이 가수로서 반드시 자작을 부를 필요는 없었고, 시장이라든가 예배당 등 사람이 모여 있는 곳을 찾아 노래하며 다녔다. 때로는 영주
가수그룹도 있다. 이처럼 홍보경로가 다양하게형성되어 있다는 점은 매니지먼트가 다양한 수요자를 상대로 다채로운방식의 홍보를 할필요가있다는것을뜻한다. 그러므로 매니지먼트 또한 다채로운 입맛을 만족시키기 위한 계획을 해이미가수들은노래 부르는 것 이외의 모습으로시청자들에게 다가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