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인들이 프랑스의 문화적 이미지에 대해 고심하기 시작했고, 문학 및 예술의 상태 개선에 있어서 이태리의 인도를 받고자 했다.
③ 강력한 향토 극작가들의 출현
④ 제작과 극작에 관한 이태리 사상들의 도입
- 1550년경부터 이태리 사상이 유포되어 있었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알지 못했
극장을 건립하게 된다. 건축가 자크 르 메르시에가 설계한 이 극장은 측면 무대와 프로시니엄 아치를 갖춘 프랑스 최초의 극장이었다. 리슐리외가 죽은 뒤에 빨레-루와얄(Thâtre du Palais Royal)로 개칭, 왕실 소유가 되어 왕실의 여흥을 위한 장소로 쓰였다. 1660년에는 몰리에르와 그의 극단에게 주어졌
희곡이다. 그러한 것들이 곡 문장으로 씌어져야 할 필요는 없으나, 원시적이거나 즉흥적인 것에서 고도의 연극으로 발달하여 문자로 정착됨에 따라 희곡은 문학의 일종이 되어왔다. 발달한 연극 요소로서의 희곡은 배우의 행위에 의해 실연되는 것으로서, 인물의 등장과 퇴장 및 장면·상황 그리고 동
희곡이다. 그러한 것들이 곡 문장으로 씌어져야 할 필요는 없으나, 원시적이거나 즉흥적인 것에서 고도의 연극으로 발달하여 문자로 정착됨에 따라 희곡은 문학의 일종이 되어왔다. 발달한 연극 요소로서의 희곡은 배우의 행위에 의해 실연되는 것으로서, 인물의 등장과 퇴장 및 장면·상황 그리고 동
등장인물의 극중 성격에 의해서 세분화 하는데, 몇가지 예를 들어보면 다음과 같다.
⑦ 발레
발레는 예로부터 주로 프랑스 오페라에 삽입되었는데 발레가 포함된 5막 구성의프랑스 오페라를 "그랜드 오페라"라고 한다. 이런 종류의 대표작으로는 마이어베어의 『위그노 교도』, 구노의 『파우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