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 C 이후 고전주의19C 만큼 과거 고전주의에 대한 모방 욕구가 뚜렷한 적이 없었으며 고전주의 부활을 주창하며 ‘신고전주의 ’발생
신고전주의 : NEO CLASSIC
일반적으로 17,18세기프랑스, 영국, 독일에서 일어났던 문예 운동을 일컬어 고전주의라고 하는데, 원래 라틴어 Classis에서 온 것이다. 이
미술(회화)
<르네상스>
1) 레오나르도 다빈치
다빈치는 아리스토텔레스를 읽고 과학적 관찰과 실험에 주의하였다. 즉, 다빈치는 회화의 목적을 가시적 세계를 인식하는 것 즉 현실에 충실한 것으로 규정하고 철저히 대상의 모방과 재현에 초점을 맞춘다. 따라서 그에게 창의력이란 어떤 영감의 구체화
Ⅰ. 서론
19세기프랑스 낭만주의회화는 격동기의 시대상황과 그 속에서의 분화된 의식을 잘 드러내고 있다. 특히 혁명시대의 낭만주의화가들이 표출하고 있는 다분히 개인적이고 감성적인 특징은 구세대의 고전주의적 예술이념 하에서는 상상하기 어려운 인간 기록적 성향을 가진다. 이러한 의미
고전주의 미술양식으로 시작한 19세기 미술은 이후 다양한 변화를 거듭하면서 새로운 양식을 탄생시켰다.
고전주의는 그리스, 로마의 고대 미술을 재현한다하여 신고전미술주의라고도 한다.
* 주제
- 일반적으로 고전주의회화는 남성적이고 영웅적인 로마 신화에서 그 주제를 많이 선택하고
회화
1) 12~14C (중세)
▪ 고딕 미술 : 기독교 미술의 절정
2) 15~18C (근세)
▪ 17C 퐁테블로파 : 르네상스의 영향
▪ 18C 로코코 회화고전주의 반동 -> 고전주의 바로크 회화 부정
3. 프랑스 혁명 이후 회화프랑스 혁명 = 회화의 역사에서 가장 역동적인 시기
‘19세기와 20 세기 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