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와 터키가 교류를 시작하였을 때 이루어졌다. 프랑스와 터키는 17세기에 대사를 파견하는 교류를 가졌는데 1699년에 프랑스 대사 페리오Marquis Charles de Ferriol의 중개로 장 바티스트 뱅 모어Jean Baptiste van Mour 가 콘스탄티노플의 하렘들 중 하나인 ‘세라일’을 방
고전주의
19C 만큼 과거 고전주의에 대한 모방 욕구가 뚜렷한 적이 없었으며 고전주의 부활을 주창하며 ‘신고전주의 ’발생
신고전주의 : NEO CLASSIC
일반적으로 17,18세기프랑스, 영국, 독일에서 일어났던 문예 운동을 일컬어 고전주의라고 하는데, 원래 라틴어 Classis에서 온 것이다. 이 말은 고
미술(회화)
<르네상스>
1) 레오나르도 다빈치
다빈치는 아리스토텔레스를 읽고 과학적 관찰과 실험에 주의하였다. 즉, 다빈치는 회화의 목적을 가시적 세계를 인식하는 것 즉 현실에 충실한 것으로 규정하고 철저히 대상의 모방과 재현에 초점을 맞춘다. 따라서 그에게 창의력이란 어떤 영감의 구체화
Ⅰ. 서론
19세기프랑스 낭만주의회화는 격동기의 시대상황과 그 속에서의 분화된 의식을 잘 드러내고 있다. 특히 혁명시대의 낭만주의화가들이 표출하고 있는 다분히 개인적이고 감성적인 특징은 구세대의 고전주의적 예술이념 하에서는 상상하기 어려운 인간 기록적 성향을 가진다. 이러한 의미
회화에 대해 균형과 조화를 존중한 18세기프랑스의 고전주의자들이 비꼰 말이었다. 그러니까 엄밀한 의미에서 바로크는 '일그러진', '과장된', 또는 '볼품 없는' 등 말하자면, 악취미를 두고 한 말이 것이었다.
그러나 오늘날에는 이러한 의미가 수정되어 미술의 경우 램브란트나 루벤스로 대표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