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대의 문화와 예술 -근대인의 삶의 방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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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  근대의 문화와 예술 -근대인의 삶의 방식-2
 3  근대의 문화와 예술 -근대인의 삶의 방식-3
 4  근대의 문화와 예술 -근대인의 삶의 방식-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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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7  근대의 문화와 예술 -근대인의 삶의 방식-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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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9  근대의 문화와 예술 -근대인의 삶의 방식-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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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근대의 문화와 예술 -근대인의 삶의 방식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들어가며

미술(회화)

1) 레오나르도 다빈치

2)미켈란젤로


1)바로크(감성)

2)고전주의(이성)


1)신고전주의

2)낭만주의

연극

1) 이탈리아

2) 영국









1) 낭만주의

2) 멜로드라마

문학





1)19세기 전반


1)19세기 전반

음악








건축








마치며

본문내용
미술(회화)

1) 레오나르도 다빈치
다빈치는 아리스토텔레스를 읽고 과학적 관찰과 실험에 주의하였다. 즉, 다빈치는 회화의 목적을 가시적 세계를 인식하는 것 즉 현실에 충실한 것으로 규정하고 철저히 대상의 모방과 재현에 초점을 맞춘다. 따라서 그에게 창의력이란 어떤 영감의 구체화, 재기발랄함이 아닌 재현의 규칙을 발견하는 능력을 의미한다. 이런 그의 대상에 대한 관찰과 현실의 구현은 스푸마토기법에서 나타난다. 스푸마토는 매우 부드럽고 섬세한 색의 변화를 표현할 때 쓰는 음영법인데, 물체의 윤곽선을 마치 안개에 싸인 것처럼 사라지게 함으로 몽환적 효과를 내는 것에 더하여 원거리감과 공간감을 느끼세 한다. 즉, 대상과 나 사이에는 공기가 있어서 대상과 나사이의 빛은 굴절, 반사, 왜곡시킨다는 점에 주목하여 가까운 것은 진하고 먼 것은 흐리게 표현하는 방식으로 평면에서 원근을 표현한다.
2)미켈란젤로
미켈란젤로는 영감에 따라 작업하는 고독한 천재로 의식하며 예술의 목적을 미의 창조에 두었다. 즉 미켈란젤로에게 예술이란 규칙이 없이 개별적이고 일회적이며 그때그때 달라진다. 자연을 충실히 모방하기 보다는 내면에 있는 미를 실현해야 하고 법칙을 논리적으로 설명할 수 없다고 주장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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