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램의 3배 이상에 다다르는 수치를 보여주었고, 정보의 신뢰도에서 조차 정보의 질을 그다지 높게 사지 않았으며 조금 아니다라고 답한 답변이 35%로 가장 높게, 그다음 보통이다가 25%로 그다음 높게 나타난 것으로 보아 정보위주가 아닌 흥미 위주로 시청을 하는 시청자들의 모습을 알 수 있었다.
프로그램이 여전히 인기를 끌며 방영되고 있다.
2.2. 인포테인먼트프로그램의 특성
인포테인먼트프로그램 장르는 기존의 교양과 오락의 장르를 혼합한 유형으로 정보 메시지를 오락적 방법을 통해 전달하는 프로그램들의 집합이다. 기존의 오락프로그램에서 시청자들의 욕구와 방송환경의 변화
정보의 고도화, 정보의 낙후 가속화로 일생의 그리고 일상의 행위로 변화, 교육열 증가
② 교수보다 학습 : 교수적인 책에 대한 관심 저하로 디지털 시대의 교육은 지식의 일방적 전달이 아니라, 능동적인 참여와 자율적인 즐김의 행위
⑶ 에듀테인먼트 장르 및 유형
장르별로는 기존의 출판, 방송
방송사에서 재구성해 방영하는 문제점도 있다. 이런 것들은 시청률을 올리기 위한 방법이라고 할 수 있다. 때문에 시청자들은 그 나물에 그 밥이라는 비판을 한다. 요즘 오락프로그램의 또 하나의 새로운 트렌드는 아나운서의 오락프로그램 출연도 들 수 있다. 아나운서의 역할은 정보전달에 한정되어
품격 있는 문화프로그램방송 1TV와 분명한 차이가 있는 방송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2TV는 '다양성'을 바탕으로 시청자 선택의 폭을 확대하여 상업방송의 선정적 프로그램으로부터 국민정서를 보호하는 정신적 그린벨트를 구축한다
는 편성원칙으로 드라마와 연예·오락프로그램을 방송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