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기반 프로슈머(Prosumer)마케팅 효과
미샤의 성공은 160만명에 달하는 고객의 힘
- 홍보요원, 충성고객
- 인터넷 환경의 세대흐름에서 고개평가단운영
고객피드백-초기 런칭 시 시제품의 반응과 가격결정에 고객과의 적극적이고 즉각적인 의사소통과 피드백을 통해 차별된 대응전략
프로슈머
Prosumer
앨빈 토플러가 <제3의 물결>에서 만들어낸 신조어 Producer와 Consumer의 합성어로 판매나 교환이 목적이 아닌 사용과 만족을 위해 재화나 서비스를 생산하는 사람들을 가리킨다
토플러의 프로슈머가 경제질서에 미치는 영향
프로슈머는 자가서비스 활동을 통해 무보수 일을 수행
프로
의미한다. 다시 말해서 제품 개발의 주체가 과거 기업에서 고객으로 옮겨가는 개념이다.
프로슈머(Prosumer)의 등장배경
1)생산 방식의 변화
과거 산업 사회에서는 물건의 생산과 소비를 분리함으로써, 양자 간에 가치의 교환 관계를 만들어 내는데 중점을 둔 ‘소품종 대량생산’방식이 주류를
프로그램과 게임 등과 같은 분야로만 한정하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대중문화를 부정적으로 생각하는 것으로 보인다.
문화활동의 양상에서도 교육수준이 높을수록 문화, 예술에 대한 높은 관심과 이해를 바탕으로 TV 오락프로그램 시청과 게임보다는 전통적으로 이야기되는 교양 있는 예술취향, 예를
의미한다. 다시 말해서 제품 개발의 주체가 과거 기업에서 고객으로 옮겨가는 개념이다.
2. 프로슈머의 등장배경
1)생산 방식의 변화
과거 산업 사회에서는 물건의 생산과 소비를 분리함으로써, 양자 간에 가치의 교환 관계를 만들어 내는데 중점을 둔 ‘소품종 대량생산’방식이 주류를 이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