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랫폼비즈니스개요와 사례분석
1. 플랫폼의 개요
1) 플랫폼의 개념
경제학적 측면에서 플랫폼은 공급자와 소비자로 구분되는 두 사용자 그룹을 연결하여 상호작용을 가능하도록 제품 및 서비스를 제공하는 시장(場)이라고 할 수 있다. 만약 플랫폼을 이용하는 서로 다른 이용자 또는 고객 집단
본 레포트는 게임산업에 대한 동향과 특징 등을 짚어 보고 게임산업이 가장 발달한 일본의 게임과 컨텐츠 산업에 대해 알아 보겠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우리나라의 일본시장 진출 방안을 모색해보고자 한다. 조사방법은 신문, 관련잡지 및 인터넷 정보 등을 참고자료로 활용하여 분석을 시도하였다.
사례라 불리는 배달의 민족을 통해 비즈니스에 IT를 활용한 기업의 모습에 대하여 논해보도록 하겠다.
Ⅱ. 본론
(1) 기업 개요
2011년 3월 10일 창업한 소규모 신생기업 우아한형제들이 제공하는 서비스는 음식 배달 서비스 '배달의민족'을 주축으로 하고 있다. 이외에도 '배달의민족 키친'과 '배달의
사례를 공유하고 재생 에너지 분야의 비즈니스 리더십을 축하하기 위한 플랫폼을 제공합니다. 이 이니셔티브는 또한 재생 가능 에너지로의 보다 중요하고 빠른 전환을 촉진하기 위해 정책 조건의 개선을 옹호합니다.
2021년 9월 내 훈련 데이터가 중단된 시점에서 RE100은 300개 이상의 글로벌 기업으로
분석하고 소비자에게 제공한다. SNS를 기반으로 수집된 위의 정보들은 업체들의 난무하는 자사 홍보성 자료에 헤매는 사람, 여행을 준비 및 계획하는 단계에서 어려움을 느끼는 사람, 한식레스토랑과 기념품가게가 필수코스인 패키지여행은 싫지만 자신만의 여행계획을 짜는데 시간을 소비하고 싶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