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summary
There was a dramatical rise about 200% in the video game market since the 90's. But the video game market ran into a crisis because of the appearance of on-line game such as starcraft. The crisis of playstation2 comes into a new aspect since there appeared about 25000 PC rooms and lots of competitors like X-BOX from MS and GameCube from Nintendo. But we can still count on the restor
ps2 환경 분석
공유가치(Shared value) : 어떤 국가에서 생산되더라도
동일한 품질 유지, 인간 존중 경영, 기술 발전에서의 선구자.
2. 구조(Structure) : 독립적인 경영권한 부여
3. 구성원 (Staff) : 구성원끼리의 친밀감 권장, 구성원들 사이의 평등 중요시
4. 기술 (Skill) : 첨단 기술 및
PS2 전세계 발매 2년 211; 선풍적 인기
PS2 한국시장 진출 10개월 211; 판매량 부진
X-box & Game-cube의 한국시장 진출
First mover로서 한국시장에 성공적인 시장점유율이 목표.
한국소비자들의 PC방 게임문화를 선호.(ON-LINE)
비디오 게임기 선택의 가장 중요한 요소는 소프트웨어의 다양성이다.
PS2의 온라
2를 발매했다. 그에따라 또다시 게임시장에서 가정용 게임기 시장이 급부상하게되었다. 자국의 시장도 덩달아 커지게된 미국에서는 소니사의 플스2에 대응할수있는 게임기를 만들게되었다. 컴퓨터 시장을 석권하고있는 ms사에서 x-box라는 첨단 게임기를 만든것이다. 아직까지 원작의 덕택인지 플스2가
가장 큰 이유는 이미 이 두 제품의 출시시기로부터 많은 시간이 흘렀고 엑박에 비해 플스2가 비교 할수도 없을 만큼 많이 팔렸다는 점이다. 콘솔 게임 시장의 특성상 이만큼 뒤쳐진 상황을 역전하기 어렵다. 왜냐하면 플스2를 접하고 즐겁게 게임을 즐긴 사람들이 새로이 xbox를 구입하기는 사실상 어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