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보나치수열’ 이라고 한다. 이는 12세기 이탈리아 수학자 레오나르도 피보나치의 이름을 딴 것이다.
왜 많은 꽃들이 피보나치 수만큼의 꽃잎을 가진 것일까. 꽃이 활짝 피기 전까지 꽃잎은 봉오리를 이뤄 안의 암술과 수술을 보호하는 역할을 한다. 이 때 꽃잎들이 이리저리 겹치며 가장 효율적인 모
)에 의해 AD 1200년경에 발견된 피보나치수열의 일부 숫자들이다.
이 수열에서 각 숫자는 전에 있는 두 수의 합으로 이루어진다. 즉, 피보나치수열은 1, 2, 3, 5, 8, 13, 21, 34, 55, 89, 144, 233……과 같은 수열이다. 이러한 숫자 패턴은 우리가 볼 수 있듯이 전 자연계에 걸쳐서 다양한 방법으로 나타나고 있다.
피보나치수열을 이용해 한정된 공간에서도 공존하며 살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이것을 이용하여 구조물을 만들어 화분을 배치한다면 보다 효율적으로 잎채소를 재배 수 있을 것이라 생각했다.
피보나치수열은 연속한 두 수의 합은 그 다음 수가 되는 규칙을 만족하는 수열을 말한다. 이러한
(3) 음악에의 이용
피아노 건반에서도 피보나치수열과 연관관계가 성립된다. 한 옥타브는 도, 레, 미, 파, 솔, 라, 시, 도 로 8음계로 이루어져 있으며, 이를 하얀 건반 8개, 검은 건반 5개로 총 한 옥타브는 13개의 음으로 나누어 표현된다. 13개의 키는 반음계 (chromatic scale)를 이루는데, 서양음악에서 가
#include
#include
int main(void)
{
clock_t a, b;
double c;
int n;
long factorial(int k);
long factorial(int k);
printf("Enter positive integer: \n");
scanf("%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