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품이다.
• 1720년~1721년 <무치오 세볼라>3막 헨델이 작곡했는데, 일반적으로 가장 짧기 마련인 헨델의 제3막이 가장 길었고, 이로써 헨델이 음악감독의 역할을 하였음을 암시함
• 1721년 오페라 <플로리단테>작곡함, 영웅 오페라 <옷토네>에서 소프라노 가수 프란체스카 콧초네가 화려한 아리아
우리의 마음을 감동시킬 수 있을 것이다.
Ⅱ. 바로크음악
1. 바하(Johann Sebastian Bach, 1685~1750/독일)
음악의 아버지라 일컫는 바하는 후기 바로크시대의 헨델과 쌍벽을 이루는 작곡가이자 오르간니스트이며 성가대 지휘자로 일생을 보낸 당대뿐 아니라 인류 음악사상 가장 위대한 음악가이다.
피아노(p)에서 포르테(f)로 하는 등 단계적 강약 변화밖에 없었는데, 이 시대에 와서는 점점 세게(crescendo)와 점점 여리게(decrescendo 또는 점점 약하게(diminuendo)의 강약 변화를 하게 되었다. 이는 함머클라비어(Hammerklavier)의 발명에 힘입은 바가 크다. 함머클라비어는 이전의 쳄발로(cembalo, harpsichord, clavecin)
[고별교향곡]을 작곡함.
• 교향곡 외에도 단원을 독주자로 하는 협주곡과 실내악곡을 많이 썼다.
• 작곡가로서의 그의 명성은 유럽에 퍼졌지만, 1790년 니콜라우스 후작 타계 후 관현악단도 해산되었기 때문에 하이든은 명예 악장으로 빈으로 거처를 옮기고 생애의 전환기를 맞이함
(중략)
헨델에 의해 완성 된 바로크 시대에서 하이든이나 모차르트에 의한 새로운 정점이 이룩되기까지인 1720년부터 1780년경의 시기는 과도적인 성격이 현저하기 때문에 전고전파 또는 초기 고전파라고 부른다. 고전파 음악의 발달은 주로 기악분야에서 이루어졌으나, 이 시기에는 소나타가 교향곡이나 실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