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아노의 개념피아노는 1709년 이탈리아의 크리스토포리에 의해 발명된 악기로써 현의 강력한 장력을 활용하여 해머로서 이를 두들겨 소리를 내기 때문에 음의 강약의 폭이 크며 터치에 따라 음악적인 표현이 풍부한 악기이다. 피아노는 피아노포르테(piano forte)의 약자로써 일반적으로 연주용으로
피아노소나타이며 그 이후 1807년과 1812년에 각각 Op. 70 파리로 귀환(Le Retour a Paris)과 Op. 77 구원을 바라는 봉헌(L'invocation)의 4악장 소나타를 작곡하였다. 그가 작곡한 4악장 형식의 소나타는 모두 표제를 가진다는 공통점이 있다.
Ⅱ. 독일작곡가로베르트슈만의 피아노협주곡 a단조 작품 54
1.
작곡가들의 서정성, 드뷔시(Debussy)의 인상적인 음색의 표현, 스크리아빈(Scriabin)의 원시적인 리듬, 바그너(Wagner)의 반음계주의를 흡수하고 나서 프로코피에프의 독창적인 음악이 탄생되었다. 프로코피에프는 기악곡의 가장 고전적인 스타일중 하나인 소나타 형식 안에서 20 세기의 작곡자답게 특징적인
작곡가이다.
고금을 통해 거의 대부분의 작곡가들이 피아노를 다루었고 또한 피아노음악을 작곡하고 있지만 쇼팽처럼 피아노의 기능을 최대한으로 살려 피아노가 갖은 특색을 효과적으로 작품을 통해 구성한 작곡가는 드물 것이다. 진정한 의미에서 피아노를 노래시키고 피아노를 통해 시 를 읇
작곡가들은 자신의 감정과 의사를 자유롭게 표현했기 때문에, 어떤 후원자를 마음에 두고 작품 활동을 한 것이라고는 볼 수 없다.
이같은 현상은 대중들 입장에서 볼 때, 상당히 실험적이고 부당한 것이라고 판단되는데, 베토벤의 후기 피아노소나타와 현악 4중주곡 및 슈만과 볼프와 여러 가곡 등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