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아노소나타이며 그 이후 1807년과 1812년에 각각 Op. 70 파리로 귀환(Le Retour a Paris)과 Op. 77 구원을 바라는 봉헌(L'invocation)의 4악장 소나타를 작곡하였다. 그가 작곡한 4악장 형식의 소나타는 모두 표제를 가진다는 공통점이 있다.
Ⅱ. 독일 작곡가 로베르트슈만의 피아노협주곡 a단조 작품 54
1.
소나타 형식 안에서 20 세기의 작곡자답게 특징적인 그의 음악적 언어들을 사용했다. 8번 소나타의 예외적으로 느린 1악장을 제외하면 앞의 두 소나타는 1악장이 빠른 알레그로이다. 특징적인 것은 6, 8번 소나타의 1 악장의 주제들이 마지막 악장에 등장하여 전체적으로 통일성을 주었다는 점이다. 화성
피아노의 개념
피아노는 1709년 이탈리아의 크리스토포리에 의해 발명된 악기로써 현의 강력한 장력을 활용하여 해머로서 이를 두들겨 소리를 내기 때문에 음의 강약의 폭이 크며 터치에 따라 음악적인 표현이 풍부한 악기이다. 피아노는 피아노포르테(piano forte)의 약자로써 일반적으로 연주용으로
슬라브 민족운동에 뿌리를 박은 강력한 것으로서, 그 음악은 전 세계에 큰 영향을 미쳤다. 또 프로이센-프랑스전쟁의 패배로 프랑스에서도 새로운 국민음악운동이 일어났으며, 이에 의해서 프랑스는 근대음악에서의 지도권을 장악하게 되었다. 국민주의의 발전과 함께 세계 각국에는 국민음악이 새로
모순에 빠지게 된다.
물론 낭만주의 음악은 서정성과 정감을 음악의 기본이나 배경으로 하고 있다. 그러나 낭만주의 음악이라고 단정지울 수 있는 요소들은 보다 구체적이어야 한다. 이에 따라 학자들은 시대적 분류를 기준으로 해서 1820년에서 1900년까지의 음악을 낭만주의 음악으로 정의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