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체파는 주지적인 경향을 가진다.
주정적 : 작가의 감정 포함
주지적 : 이성적인 그림 .
과학적으로 단순화 / 기하학적으로 변화 시키려고 함
4.파피에콜레를 시도하여 콜라주 기법의 길을 열었다
**파피에 콜레
1911년경 입체파 시대의 피카소와 브라크는 화면 효과를 높이고 구체감을
피카소는 대상을 파괴하고 자신의 방식대로 재구성, 모든 것을 단순화
하지만 큐비즘은 여전히 근대의 산물인 주객이분법에서 벗어나지 못함.
큐비즘은 근대미술의 절정인 동시에 현대미술의 시작
“우리가 큐비즘작품을 만들어 낸다고 할 때 그것은 큐비즘작품을 만들겠다는 어떤 의도를 가지고
분석적 입체주의, 제3기는 종합적입체주의이다. 이 세 단계를 거치는 입체주의의 전개 과정에 있어서의 두드러진 특성은 야수주의와는 정반대로 명석한 논리에 의해 뒷받침되고 있다는 사실이며, 또한 바로 그 논리성이 입체주의 회화의 기본적인 특성이기도 하다.
(1) 세잔적 큐비즘 (1907~09) - 초
피카소의 구성작품뿐만 아니라 이들 두 사람의 동시대 회화에서 발견되고 있다.
입체파 건축
입체파는 예술적 사조에서뿐 아니라 건축 디자인 분야에서도 확고한 위치를 차지했다. 파벨 야낙은 이러한 추세에 공헌하였으며 소위 건축학적 큐비즘의 이론적 토대를 정립하였다. 그와 몇 몇 동
피카소가 맡는 다는 계획아래 진행되었지만 이 첫 시도는 과감히 실패하고 만다. 이는 콕토의 이야기에서 살펴 볼 수 있는데 창조자 피카소 1권14. -예술과 도덕의 새로운 정신 p. 342 피에르 덱스(Daix, Pierre) 지음. 김남주 옮김. 한 길 아트
‘퍼레이드’의 첫 공연(입체주의 무대), 흥행사들, 재즈풍의 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