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 의는 왜곡된 인간관계를 정상적인 인간관계로 회복시킨다. 이른바 바울의 의인론, 즉 믿음으로 의롭다함을 인정받는다는 교설은 바울신학의 중심일 뿐만 아니라, 기독교 복음의 핵심이라고 모든 신학자들이 생각하고 있다. 특히 종교개혁의 전통 위에 서 있는 개신교회들은 의인론을 교회의
하나님에 대한 전인격적인 지식과 경험이 필요하기 때문에 유아들이 기도 뿐 아니라 하나님, 예수님, 성경, 예배, 헌금에 대해 어떠한 개념을 가지고 있는지 알아보고 골드만과 파울러의 유아 신앙발달단계와 비교하여 이론과 실제에 대한 차이와 공통점을 분석하고 기도, 더 나아가 교회 교육을 어떻
하나님께서는 성막과 성전, 희생 제물, 축제, 제사장의 명령 등을 통해 이스라엘 사람들에게 이 새로운 개념들을 가르치셨다. 그 결과 하나님은 예수님 당시 유대인의 세계관을 통해 지극히 거룩하신 당신의 모습을 인간들에게 충분히 계시할 수 있었다.
신학이 성경에 기초를 두어야 할 또 다른 이유
교회에 침노하는 대적 니골라당과 싸워 이기고, 성경에 기록된 약속대로 모든 복을 받아 예수님의 보좌에 함께 앉아 다스리게 된다(계2:~3:)고 소개한다.
그는 그 옛날 야곱이 육적으로 열 두 아들을 낳아 이스라엘 열 두 지파를 만든 것처럼(창49:) 영적 새 이스라엘이 되어 열 두 지파를 창설하고 달마
신학적 실천이라는 점을 강조합니다. 디아코니아는 단순히 물질적인 도움을 제공하는 것을 넘어서, 정의, 평화, 그리고 창조물 전체의 복지를 추구하는 것을 포함합니다. 저자는 디아코니아가 기독교 신앙의 핵심적인 부분임을 설득력 있게 주장하며, 이를 통해 하나님나라의 실현에 기여한다고 논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