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회들은 의인론을 교회의 존망이 걸려있는 ꡐ신앙조항ꡑ으로 여기고 있다. 바울의 의인론은 안디옥 사건과 밀접히 연관되어 있다. 바울이 그의 최초의 의인론을 안디옥 사건과 연결시켰다는 것은 의인론의 삶의 자리를 밝혀내는데 상당히 중요하다.
Ⅱ. 사회속에 있는하나님의 나라
복
사회적 사역을 하실 때, 복음선포를 중단하고 하실 정도로 사역을 중시하셨기 때문에 사회사역이란 복음전파의 수단이나 일부로 과소평가 되어서는 안 된다고 생각한다. 다시 말해서, 선교에서 복음전파와 사회사역은 함께 동반된다는 것이다.
Ⅲ. 한국교회의 사회복지 기여도 현황 및 비판점
종
목적은 포스트모더니즘을 먼저 이해하고, 포스트모더니즘의 중심을 이루고 있고, 할 수 있는 인간론을 파악해서 칼빈의 인간론을 근거로 비판해 보는 것이다. 본 논문은 무엇보다도 칼빈의 인간론을 거부하는 포스트모더니즘 인간론을 인식하는 것을 우선하는 소 대안을 제시해보려는 것이다.
교회와 사역자들에게 있을 때, 하나님을 위한 하나님의 세대는 항상 준비될 것이다. “밤나무, 상수리나무가 베임을 당하여도 그 그루터기는 남아 있는 것같이 거룩한 씨가 이 땅의 그루터기니라”라는 성경의 말씀처럼, 오늘의 세대를 지배하는 수많은 세상 문화와 어둠의 세력들이 이 땅의
하나님의 백성을 의미했다. 성경에는 이 교회에 대한 성격을 여러가지로 제시한다. 그 중에서 특히 교회 성장과 밀접한 연관이 있는 예수님의 몸으로서의 교회관에 대한 성격을 분석하고자 한다. 교회는 "그리스도의 몸이라는 말을 복음서나 사도행전에서는 찾아볼 수 없으나 바울은 수차례에 걸쳐 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