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쯔메소오세키(夏目 石:1867-1916)의 중기 작품으로 분류되는 『三四郞』는 1908년 아사히(朝日문)신문에 연재된 장편 소설로, 다음에 발표된 그리고 나서(それから) 문(門)등으로 이어지는 삼부작 중 하나를 이루고 있으며, 소오세키의 낭만적인 서정과 중기의 사실주의 수법의 시초로서, 순수한 시골 청
하목수석), 1867.1.5~1916.12.9]
일본의 소설가·영문학자.
국적 : 일본
활동분야 : 문학
출생지 : 일본 도쿄
작품 분석
형식적 특징 – 1) 몽환적 구성
현실적 서술에서 시작하여 런던탑을 구경하며 허구의 세계를 넘나들며 서술
런던탑을 구경하고 있는 현실의 자아와 허구의 인물들과 대면
하목수석), 1867.1.5~1916.12.9]
일본의 소설가·영문학자.
본명 : 긴노스케
국적 : 일본
활동분야 : 문학
출생지 : 일본 도쿄
주요저서
《호토토기스(두견)》 《나는 고양이로소이다》(1905∼1906), 《우미인초》《도련님》《풀베개》《그후》(1906), 《산시로》(1908), 《문》(1910), 《피안 지나기까지》(1
하목수석), 뚜르게네프, 하이네』 등의 작품을 즐겨 읽었고, 열여덟살이 되던 1924년 봄철《조선일보》에 보낸「기우는 해」의 발표에 이어 당시의 3대 신문인 조선동아, 중앙의 지상을 무대로 몸에 스민 고향의 자연에서 얻은 시편들을 발표하곤 하였다. 넉넉지 못한 집안 형편인데도 널리 동서의 문학
하목수석(夏目漱石), 러시아의 작품을 알게 되었다. 김윤식, 위의 책, 201~211쪽.
최남선과 이광수는 나이로는 두 살 차이(최남선이 연상)이지만 사상이나 행보에서는 최남선이 이광수에 비해 한 세대 정도 앞섰다고 김윤식은 말한다. “육당은 춘원의 재능을 아끼고 사랑했지만 언제나 자신보다 한 세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