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습과 다양한 표정에서 젊음과 힘을 느낄 수 있다.
- 전반부의 천방지축의 이미지와는 다른 후반의 성숙한 소녀의 이미지
- 항상 뛰어다니고 것과 젊음의 상징인 빨간색 리본 그리고 하울에게 사랑을 느 끼는 모습에서 드러난다.
- 색깔 다른 원판을 돌리는 모습은 호기심이 많은 성격
미디어 메시지를 잘 분별하기 위해서는 지속적으로 미디어 속에 숨어 있는 세계관을 찾아내는 훈련이 필요하다.
Ⅱ. 본론
1. 만화는 무엇인가?
1) 만화
근대의 사회는 정보화 시대를 맞아 지식의 폭증을 경험하고 있다. 이러한 시대적 변화는 현대인이 활자매체를 통해 하루에도 수없이 쏟
사전 스키마를 가지고 있지 못한 경우 애니메이션으로 변용된 텍스트는 학생들의 문화체험 확대에 도움을 줄 것이다. (참조 - 국어교육과 미디어 텍스트, 박인기)
- 서술성와 음악성의 통합 : 글로 표현했을 때와 그것이 애니메이션으로 표현되었을 때 음악이 주는 효과가 다름을 알 수 있다
프랑스의 민속학자이며 또한 인류학자인 반 게넙(Arnold van Gennep)이 장소·상태·사회적 지위·연령 등의 변화에 따른 의례를 가리키기 위해 1908년 처음으로 사용한 용어로서 추이의례(推移儀禮)라고도 한다. 반 게넙 이후 인류학자들은 어떤 개인이 새로운 지위·신분·상태를 통과할 때 행하는 여러 가지
방리유만의 특이한 현상은 아니다. 한편 방리유라는 폐쇄된 공간에서 살아가는 젊은이들의 꿈이 방리유를 떠나 대도시 사회에 편입되는 것이라는 점은 참으로 역설적이다. 파리남쪽 방리유 장티이(Gentilly)의 빈민가정출신으로 세계적인 스타가 된 소피 마르소는 그들에게 이루기 힘든 꿈의 상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