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주제작사로부터 공급받는 다원적 제작이 뿌리내려왔다. 그러나 우리나라는 수입 프로그램을 제외한 모든 방송물을 방송사가 자체적으로 기획, 편성, 제작, 송출하는 자체제작시스템(in-house production system)을 유지해 왔다.
이러한 자체제작시스템의 공급의 한계성에 대한 인식과 다채널 경쟁체
외주제작 프로그램의 질과 양이 균형을 이루어 발전할 수 있도록 그 방안을 모색해 보고자 하였다. 그리고 영국의 채널4를 깊이 있게 연구했으며, 아직 우리나라에는 도입되지 않은 ‘신디케이션’에 대해서도 연구하여 우리나라 방송현황에 맞는 방송 시스템재구조화에 대한 방안을 제시하고 있다.
38. 자기소개서(삼성전자/기획/전략/신입)
1) 지원동기 및 포부
가장 건전한 재무구조로 외국 투자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기업, 대학생들이 가장 일하고 싶은 기업, 삼성은 설명이 필요 없는 우리나라 최고의 기업입니다. 조기출퇴근제, 현장근무제, 양 위주의 관행 척결, 불합리하고 불필요한 규정 철
시스템은 자연스럽게 두 나라의 영향을 받았다(임종수, 2006).
이러한 방송 산업은 라디오와 TV의 전국적 보급 및 정부의 정책에 따라 방송 인력 확충의 필요성을 느끼게 된다. 결정적으로 1970년대 초, KBS와 MBC의 개국과 동시에 전국적인 TV방송의 시대가 시작됐으며, 1970년대 중반, 동아방송, 동양방송
외주제작 비율을 50% 이상으로 하는 안이 제기되어 크게 논란이 된 바도 있다. 또한 위성방송사업자로 선정된 KDB의 채널구성방안이 주요 오락채널과 상업적 채널을 지상파방송이 설립한 채널공급업자들이 주도하면서 지상파방송 독점구조 강화라는 우려가 표면에 드러나기도 하였다. 결국 이러한 문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