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들이 게임산업에 더 많은 관심을 가지고 게임개발에 참여하고 있다. 그 결과 2004년 말 중국 온라인 게임시장 51.4%를 한국게임이 차지하고 있을 만큼 한국게임은 발전하였다. 이를 통하여 한국게임이 갖고 있는 한국 고유의 문화적 속성이 중국에 영향력을 미쳤으리라 예상할 수 있겠다.
우리나라
한국이동통신서비스주식회사가 처음으로 차량 전화 서비스를 개시하면서 1세대 이동통신 서비스가 시작되었고, ‘카폰(Car Phone)’이 이에 해당한다.
(2) 2세대 이동통신, 디지털 이동통신의 시작
2세대 이동통신은 아날로그 신호로 음성만 전송할 수 있었던 1세대와 달리 음성 통화 외에도 문자메시지
예시자료) 동명이인 이명박 미니홈피
“아…씨× 이름을 바꾸던가 해야지 미치겠네… 요즘 너무 힘들어.”
한 네티즌의 싸이월드 미니홈피가 화제다. 프로필 사진이 있어야 할 곳엔 “아…씨×”라는 욕설과 함께 눈물 흘리는 황소가 그려져 있다. 최근 미국 광우병 수입 소 논란과 관련된 그림으로
② 진출이후- 현지화를 위한 노력, 모바일 검색시장 공략
스마트폰의 등장과 함께 세계 검색시장도 ‘모바일’중심으로 급속히 이동하고 있다. 이에 맞춰 구글은 현재 모바일 검색 광고시장을 향해 발 빠른 행보를 하고 있는데, 한국의 웹 검색시장에서 네이버나 다음을 물리치고, 구글이 모바일 검색
의견의 교류로 특징지어지는 21세기이기 때문에 2009년 상반기 등장한 한국 정부와 구글의 갈등이 더욱 주목을 끄는 것이다. 구글이라는 전 세계에 영향을 미치는 초국적 인터넷 기업과 개별국가의 대립, 이것은 초국적 기업과 개별국가의 주권, 표현의 자유와 규제의 문제 모두를 포함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