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 형태에서 재조합되는 과정을 거쳤다. 디자인 분야의 교육계와 산업계는 거의 모두 모더니즘 양식을 따랐으며, 한국 고유의 전통문화들도 이러한 사조에 의해 재단되고 새롭게 변모되는 과정을 거쳤다. 그러나 한국 사회에서 출현한 모더니즘의 양상은 서구의 모더니즘 발전 양상과 다른 형태로 발
토대로 목표대상의 라이프스타일 및 특성을 분석하고, 포지셔닝맵 제작을 통하여 추구해야할 방향을 잡고 마케팅을 제시하였다.
이에 따라 필요한 내용은 각종 참고 문헌과 논문, 그리고 인터넷 검색을 통하여 얻고, 필요한 통계와 기타 자료는 통계청과 공개된 논문을 통하여 제시하였다.
적인 디자인으로 경쟁력을 키워야 한다는 필요성과 아울러, 이것은 다시 전통적인 가치관의 확립과 우리의 문화적인 뿌리를 갖고 독자적인 디자인을 찾아야 한다는 생각에 이르게 되었다.
이러한 관점에서 오늘날 우리나라의 디자인 활용분야와 문제점에 대해 알아보고,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에
산업이 21세기를 맞이한 현재도 지속 우리나라산업의 주류를 이루고 있다. 이제까지 한국의 경제는 대기업 위주의 고도성장 전략을 추구함으로써 소수의 기형화된 한국적 대기업에 의한 경제력 집중과 산업구조 불균형 등의 모순을 노출하였고 이는 경제발전 과정에 있어서 하나의 커다란 문제점이
어느때 입을 옷을 만들 것이냐이다. 주중에 출퇴근시 입을 옷인지 토요일에 간편복장으로 출근하고 싶을 때 입을 옷인지 주말에 놀이공원에 갈 때 입을 옷인지에 따라 같은 대상을 놓고도 그 방향은 너무나 많은 차이를 갖게된다. 예를 들어 설명하자면 대학 졸업 후 대기업에 갓 입사한 20대 후반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