것은 한시를 배우기 전 반드시 선행되어야 할 학습 과제이며, 동시에 한시의 이해와 감상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필수 학습 요소이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漢詩를 종류별로 구분하고 각각의 성격에 대해서술하되, 그것에 해당되는 작품을 한편씩골라그것에 대한감상을 함께넣어서서술해 보겠다.
한다.
칠언절구는 중국 고전시의 한 형식으로 한 구절이 일곱 글자로 된 절구(絶句)를 가리킨다.
칠언율시는 한 구(句)는 7자로 해서 도합 8구로 된 한시. 제3?4구와 제5?6구가 서로 대구가 된다. 이 장에서는 오언절구, 오언율시, 칠언절구, 칠언율시를 각 한편씩 선택하여 한시 감상법에 의해 감상하기
한대(漢代)의 시를 한시라고도 하지만 이렇게 쓰이는 일은 극히 드물다.
2) 근체시의 구성과 작법
근체시는 또한 '금체시'라고 부르기도 한다. 당대 이후 대체로 과거와 관계되어 생겨났다고 한다.
(1) 절구의 짜임
절구(絶句)는 한시체(漢詩體)의 하나로 5언절구와 7언절구가 있다. 5언절구는 5언 4
한 형태인 실학문학(實學文學)이 주류를 이루게 되었다. 또 실학파의 대두와 함께 상공업이 성장하고 그로 인해 부(富)를 축적한 서울 근교의 중인들이 문학에 참여하게 되어 커다란 세력을 형성하게 되었는데 이것이 위항(委巷)[여항(閭巷)] 문학이다.
⑴ 한문학 4대가 양란 이후 조선 전기의 순정문
함께 부담하므로 환경파괴에 대한 피해가 다소 있더라도 자국의 경제적인 이익을 더 중요시하는 것이다. 그러나 대다수의 국가들이 이러한 생각을 하기 때문에 환경파괴로 인한 피해가 막대해지는 것이다.
(2) 공유지의 비극은 개인 이익만의 추구와 자신의 책임을 타인과 공유하려는 태도에서 나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