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복디자이너'라고 말하는 그녀는 한가지만을 고집해서 정상에 올라섰다.
그녀는 세계 모든 이들에게 한복을 입히겠다며 전통적인 색, 문양 재현에 힘쓰는 한편, 87년 국제 무대를 염두에 두고 개량 한복을 착안하는 등 늘 끊임없는 실험과 새로운 시도를 주저하지 않으며 한복의 세계화를 위해 노력
디자이너의 길로 돌입, 94년 한국 최초로 파리에 부띠끄 오픈, 2000년 카네기 홀 ‘Wind of History', 2004년 맨하탄에 Lee Young Hee Museum 오픈, 현재 (주)매종 드 이영희 대표)
그녀는 남보다 늦은 나이에 한복에 뛰어들었지만, 의식은 그 누구보다 깨어있었다 볼 수 있다. 유수의 패션쇼를 보며 크나큰 ‘컬쳐 쇼
주제 설정 ---------- 한복의 브랜드화와 세계화를 위한 이영희 뉴욕 부티끄
왜 뉴욕인가?
현황 파악 ---------- 뉴욕 이영희 한국 박물관
목표 설정
이론 고찰
타겟 설정 및 분석
공간 마케팅 전략 제안
2000년 뉴욕 카네기홀 패션쇼 이후,
이영희는 세계적인 명품 디자이너 브랜드가 즐비한 뉴욕의 메
한복에 기울이는 ‘정성’이 강점이라고 생각한다. 이틀에 하나의 한복을 만들 정도로 시간과 정성을 다하는데 바느질의 경우 박음선, 이음선이 하나도 울지 않도록 정성스럽게 옷감을 다려 가며 울지 않도록 정성을 다한다
Q. 공격적인 마케팅으로 한복의 고급화, 세계화를 주도했다는데 공격적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