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가 및 문학 비평가들과 치열한 논쟁을 벌이게 되고 결국 47 그룹은 자취를 감추게 되었다.
한트케의 문학활동은 1970년대 접어들면서 산문형식으로 전환되는데, 1971년 출판된 긴이별에 대한 짧은편지가 그 기점이 된다. 먼저 1960년대 후반에 나온 소설과 희곡 그리고 시 모음집에서는 관습적인 서술
Ⅰ. 개요
오스트리아 작가한트케는 최근 몇 년간 노벨 문학상 후보로 꾸준히 거론되고 있다. 그러나 일반 대중들에게는 그가 독일작가로 알려져 있다. 이것은 오스트리아에 큰 출판사가 없어 한트케의 작품들이 주로 독일에서 출판되었고, 그의 희곡들도 초기에는 오스트리아에서보다는 독일에서
긴다. 그런데 수능이 절대절명인 학생들에게 수능테러를 저질러 놓고 교육부는 물론 누구하나 책임지는 사람이 없다. 또 다시 수능난이도를 조절한다고 법석을 떨어봐야 똑같은 문제만 만들고 말 것이라고 본다. 대학수학능력시험은 대학 교육에 필요한 수학 능력을 측정하고, 학생의 능력, 진로, 필요
희곡 《관객모독》을 통해 작가로서의 명성을 얻었다. 1967년 <게르하르트 하우프트만상>을 수상하였고 희곡 《카스파》(1968), 시 《내부 세계의 외부 세계의 내부 세계》(1969),소설 《긴이별에 대한 짧은편지》(1972), 방송극 등 장르를 넘나드는 왕성한 창작력을 선보인 바 있다. 1973년 <쉴러 상>,<뷔히너
전기(傳奇)의 성행으로 원말(元末),명초(明初)에 강남의 희곡작가인 고명(高明)이 지은 <비파기(琵琶記)>를 중심으로 뒤이어 <형차기(荊紁記)>, <백토기(白兎記)>, <배월정(拜月亭)>, <살구기(殺狗記)>등 새로운 극본의 등장과 작가들의 등장으로 강남지방의 새로운 형태의 전기(傳奇)가 완성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