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에서 평가되어야 하는데 인류학연구에 있어서 문화상대주의가 필요한 이유는 문화란 각 민족들이 처해있는 특수한 역사적 산물이며 고유한 가치기준을 토대로 형성되고 변화되었기 때문이다. 따라서 이들 문화를 이해하기 위해서는 이들의 가치기준에 입각해서 이해해야 한다는 것이다.
그러나
제 1 부 모세적 계시와 시대
제 1 장성경 신학의 성격과 방법
신학이란 어원적으로 ‘하나님에 관한 학문’(the science concerning God)이다. 신학에 관한 또 다른 정의들은 오해될 수도 있지만 잘 분석해 보면 역시 같은 내용을 전달한다. 종교란 하나님에 의해서 지시된 것이기 때문에 정상적인 것이며
성 지식은 청소년들에게 자아 상실과 성적 부적응을 유발하고 때로는 죄책감 을 가지게 하여 정상적인 생활을 방해하는 경우도 있다.
오늘날 서구의 성개방 풍조의 유입과 성의 도구화, 상품화로 인한 저속한 성문화의 범람, 성윤리관의 아미노현상 등은 성교육을 더 이상 학교교육 현장에서 도외시
성격에 대한 선행연구가 외국에서는 Ausubel, Adler 등에 의해 전문적으로 행해진 바 있다. 우리나라는 가족 구성의 형태나 사회제도, 풍습, 전통 등 아동들의 경험의 장(場)이 외국과 달리 더욱더 가정의 영향을 많이 받는 특징이 있다. 최근 모 인터넷 토론방에서는 ‘대한민국에서 장남으로 살아가기’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