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 해리포터마케팅의 적용방안
둘리랜드
선정이유: 둘리는 전 국민에게 친근한 캐릭터이고 선호하는 캐릭터 순위 1위일 정도로 인지도가 높다는 것에 선정하였다.
적용방안: 해리포터마케팅의 중심인 캐릭터에 대한 고객들의 충성도를 기반으로 고객들이 둘리랜드를 통하여 둘리에 대한 추억
및 기후에 영향을 받기 쉽다는 점은 1차 산업의 특성, 대규모 시설과 자본 투자가 필요하다는 점은 2차 산업의 특성, 고도의 서비스와 마케팅이 필요하다는 점은 3차 산업의 특성이다. 따라서 다양한 특성이 복합적으로 섞인 만큼, 테마파크 개발은 다른 관광개발 사례에 비해 고려할 점이 더욱 많다.
Ⅰ. 서 론
1.테마파크의 정의
테마파크란 넓은 지역에 특정한 주제(theme)를 정해 그에 맞는 오락시설을 배치하는 위락시설을 말한다. 민속, 자연, 과학기술, 환상 등 다양한 분야에서 이용객들에게 감동과 즐거움을 줄수있는 소재를 발굴하여 위락과 레크레이션, 교육, 체험 등의 기능에 맞도록 시설화
해리포터 책이 필요해
앤디 (앤 해서웨이) : 알겠습니다. 바로 가서 사오겠습니다
미란다 (메릴스트립) : 출판된 해리포터 시리즈는 다 있어 쌍둥이들은 다음 시리즈를 궁금해
앤디(앤 해서웨이) : 출판도 안된 원고를 가져오란 말씀이세요?
에밀리 (에밀리브런트): 머랜다가 너더러 에드메 매장으
I. 소비자로서의 어린이 계층
1. 키즈마케팅
아동의 경제적 활동은 1980년대 이후 부각된 현상이다. 미국에서는 아동을 겨냥한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활동에 연간 100만 달러 이상을 쓰고 있으며, 이와 관련된 마케팅 조사 작업에도 수백만 달러가 투입되고 있다. 이제 아동은 1차 시장-수입·지출·저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