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햄릿은 극단적인 도덕적 감수성에 기인한 그의 감상벽 때문에 복수를 결행하지 못한다는 것이 감상설이다. 이 설은 Goethe의 유명한 말인 햄림은 ‘하나의 수려하고, 순수하고, 고상하고, 몹시 도덕적인 존재’에서 생겨났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섬세한 햄림의 영혼은 그의 양심의 내밀한
서양에서 정치적으로나 문화적으로 변방에 불과했던 16세기의 영국에서 인류사상 최고의 대문호가 탄생한 데는 셰익스피어 개인의 천재성만으로 돌릴 수 없는 시대배경적 호조건이 뒤따랐다. 장구한 세월동안 위세를 떨친 로마제국의 영향하에 기독교세에 의한 정, 교 유착으로 유럽통치 중심은 이태
햄릿>의 비극적 성격과 그러한 비극적 성격을 띠게 한 여러 요소들에 대해 고찰해볼 것이다. 그러기 위해서는 우선 이 작품이 왜 비극으로 불리는지에 대해 알아볼 필요가 있겠다. 이러한 측면은 본문 1에서 다루도록 하겠다. 그 다음으로는 이 작품의 비극적 특성 중에 하나로 꼽히는 ‘햄릿의 성격’
나이는 많고 후계자가 없어서 민심이 꽤나 불안했는데 이를 자신의 극에 반영한 것이다.
이 장에서는 현대 연극의 다양성과 실험성은 여러 형식의 전개와 전통의 재해석 등으로 나타난다. 현대연극의 특징 중 하나를 선택하고, 이 특징을 잘 드러내는 연극의 내용과 형식에 대해서 서술하기로 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