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과에 의존한다는 점이다.
이상의 정의를 검토하여 볼 때, 윤리를 어떤 관점에서 정의하든 윤리의 본질은 인간의 올바른 행위 즉 사람이 지켜야 할 도리와 관련된다. 객관주의자들은 그것을 행위규칙에서 찾고 있는데 비하여 해석주의자들은 행위의 결과에서 찾고 있다는 차이가 있을 뿐이다.
주의를 기울이지 않았다는 것이다. 자기실현을 주제로 한 매슬로우(1968, 1970)의 연구는 다음과 같은 특성을 갖고 있다. 즉, 참는 능력과 삶의 불확실성을 받아들이는 것, 자기와 다른 사람을 수용하는 것, 자발성과 창조성, 개인의 비밀을 지키고 싶은 욕구, 고독, 자율성, 깊고 밀착된 인간관계를 맺을
행정집행의 방법 등 국가의 정부형태가 더욱 중요시되고 있는 것이다.
2.국가의 존립근거
무정부주의는 국가를 부정하고 유해한 것으로 보고 권력이나 법이 없는 사회가 이상 사회라고 주장한다. 프루동은 통치를 받는다는 것은 학식도 없고 덕망도 없는 사람들에 의해서 감지되고 통제되는 것이
윤리적 모습에 적실성있는 변화를 모색하기가 어려운 이유 중에 하나는 이것이 바로 공직자의 의식과 행태의 변화에 관련한 문제라는 것이다. 이것은 행정개혁의 본질을 이루고 있으면서도 가장 풀기 어려운 문제이기도 하기 때문이다. 의식의 변화가 하루아침에 이루어질 수도 없는 노릇이고 무엇보
아동을 비롯한 피교육자를 바람직한 인간으로 성장발달시키는 것을 목적으로 하기 때문에 일반 근로행위와 달리 윤리성자주성중립성공공성 및 전문성이 크게 강조되고 있다. 헌법 제31조 제4항이 “교육의 자주성전문성정치적 중립성 및 대학의 자율성은 법률이 정하는 바에 의하여 보장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