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 시도였으며, 그 발전 과정이 곧 변증법이다. 이것은 그의 사상에 있어서 혁명적인 면이었으나, 그의 관념론적 체계의 요구로 인해 충분히 관철되지 못하였다. 정치적으로도 프랑스혁명을 감격적으로 받아들였으며, 헤겔이 거주하던 예나에 나폴레옹이 입성하던 날 그의 {정신현상학}이 인쇄되고
하나를 선택해야 했다.
셸링은 피히테와 함께 칸트와 헤겔을 잇는 철학자이다. 피히테는 칸트가 가져온 분열을 인식하는 우리의 정신과 실천하는 우리의 정신의 통일에 의해 칸트를 뛰어넘으려 하였다. 셸링은 정신과 자연, 주체와 객체가 본질적으로 동일하다는 것으로 칸트를 뛰어넘으려 하였다.
에서 결정될 수 있는 것으로 본다. 즉 언어의 의미는 고정적
이거나 객관적인 것이 아니라, 그 언어를 사용하는 주체들의 맥락 속에서 의미
를 드러내며 맥락이 제거된 상태에서의 의미 결정은 불확실한 것으로 보고 있
다. 주체가 언어로 표현하고자 하는 것과 그것에대한 주체의 인식은 결코 일치
에서 살았다. 어머니는 가족을 부양하기 위해 가정부로 일했다. 카뮈가 처음으로 발표한 수필집 〈표리〉는 어린 시절의 어둡고 가난한 생활과 어머니와 외할머니 및 외삼촌을 묘사하고 있다. 2번째 수필집 〈결혼〉에는 알제리의 시골에대한 서정적인 명상이 담겨 있으며, 자연의 아름다움이야말로
2. 서사교육의 기능
2-1. 세계 인식적 기능
서사교육의 차원에서 주체가 사회와 대면하는 길은 일차적으로 세계에대한 인식에서 출발한다. 주체의 대상지향성이 세계로 향함으로써 세게에대한 성찰적 인식을 형상화할 수 있다. 이를 일러 서사를 통한 세계 알기라 할 수 있다. 현상학적으로 보면 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