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을 존재와 의식으로 분열시켰다. 이로 인해 칸트 이후의 철학은 이 분열을 다시 통일 시키든가, 통일이 불가능하다고 선언하든가, 둘중의 하나를 선택해야 했다.
셸링은 피히테와 함께 칸트와 헤겔을 잇는 철학자이다. 피히테는 칸트가 가져온 분열을 인식하는 우리의 정신과 실천하는 우리의 정
철학관은 계몽주의가 자연을 기계론적․법칙적으로 설명하여 인간과 자연을 분리한 것과는 정반대라는 점에서 낭만주의 시인들의 공감을 샀다. 자연철학의 영향으로 발달한 낭만주의의 만유정신론 또는 정령설(Animismus)에 따라 동화 문학에서는 자연 속에 주관의 감정을 이입하여 삼라만상의 정신
인간을 그렸으며, 몰리에르는 성격 희극을 통해 당대의 사회 현실을 비판했다. 몰리에르의 주인공들은 고전주의의 유형적 주인공의 대표적인 사례이기도 하다. 이 무렵은 혼란을 극복하기 위해 규율이 중시되던 시기이다.
1660년에서 1685년에 이르는 고전주의 전성기는 루이 14세 시대로 라신이 활발한
안되고, 이상중심 (ideal centered: 정신적 가치중심) 이 되어야 한다. 관념론자들은 신체는 마음과 더불어 동시에 발전되므로 체육활동은 학생들의 사고에 많은 영향을 주고 있으므로 인간 지성의 발달에 공헌한다. 이장에서는 관념론과 관련된 철학자의 체육교육에 대해 전반적으로 살펴보기로 하자.
되는데, 그 각각의 생각은 나름대로의 정당성을 가질 수 있기 때문이다.
음악적 재료로서의 소리는 여러 물심사상(物心事象)을 포함하는 복잡 미묘한 속성을 가진 것으로, 물체의 진동에 의한 과학적·물리적인 표피적(表皮的) 현상에 인간의 정신적 이념이 포함되므로 비로소 예술적 의미를 갖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