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개요
페터 카멘친트(1904)로서 헤세는 작가로서의 위치를 확고히 했고, 또한 경제적으로도 가정적으로도―결혼을 했고, 세 아들이 태어났다―안정된 시기를 보낸다. 가이엔호펜 Gaienhofen에서 보낸 8년간의 생활은 헤세 인생에서 가정과 창작활동 모두 생산적이면서도 성공적으로 안정
Ⅰ. 서론
최근 십 년 동안을 살펴보더라도 헤세는 일본에서 아직도 가장 많이 읽혀지는 외국 작가의 한 사람이다. 우리나라와 마찬가지로 최근 책을 읽는 젊은이들의 숫자가 줄면서 서점에서 문고판으로 살수 있는 책의 숫자도 줄고 있다고 한다. 그럼에도 1995년 일본에서는 일종의 헤세 - 리바이벌
헤세는 스위스의 베른으로 이주했는데, 1914년 1차 세계 대전이 발발하자 〈독일 포로 기구〉에서 일하며 전쟁 포로와 억류자를 위한 잡지를 발행한다. 이후에도 전쟁의 비인간성을 고발하는 글들을 발표하고, 계속해서 『싯다르타』(1922),『나르치스와골드문트』(1930),『동방순례』(1932),『유리알 유희
1. 문제제기
헤세는 그의 50회 탄생을 기념한 작품 (1927)를 출판후 같은 해 4월에 Montagnola에서 <나르찌쓰와 골드문트>의 집필에 착수하였다. 이작품의 원고가 완성된 것이 1929년 3월말, 1929∼1930년에 걸쳐 neue Rendschsu 사에 연재되었고 <우정의 이야기>란 부제가 붙어 있었으나 단행본으로 출간
헤르만헤세를 연상할 만큼 그들은 이미 세상에 널리 알려진 작가들이다. 더욱이 현대 문학을 말할 때면 헤세를 두고서는 달리 얘기할 수가 없다. 그것은 그의 작가적 생리가 깊이 동양철학에 바탕을 두고 그 심층에 인간의 생명을 구도하려는 데서 우리의 공감을 불러일으키는 때문이기도 하고 또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