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현대무용의 시작 및 특징
현대무용은 창조적이고 개성적인 특성으로 시대마다 양식도 다기다양하다. 어제의 현대무용은 이미 오늘의 현대무용이 될 수 없으며 시대와의 적합성이 엄격한 조건이 된다. 이처럼 현대무용은 반(反)발레를 출발점으로 20세기에 개발된, 창조성과 현대성을 명제(命題)로
극장부지가 옛날 원각사터와 인접거리에 자리하고 있었기 때문이다. 게다가 주변에 유서 깊은 덕수궁이 자리하고 있었으며 유관순 기념관, 호암아트홀 등도 있어서 새로운 극장이 하나 들어서면 새로운 문화벨트를 형성될 수 있다고 보았다. 여러 논의 끝에 전통예술과 현대예술을 동시에 수용할 수
1. 서론
(1) ‘난타’ 소개
1) ‘난타’ 란
'난타(亂打)'란 권투시합의 난타전처럼 마구 두드린다는 뜻이다.
'난타'는 사물놀이 리듬을 소재로 드라마화 한 작품으로써 한국 최초의 Non-Verbal Performance이다.
한국의 사물놀이를 서양식 공연양식에 접목한 이 작품은 대형 주방을 무대로 하여 네 명의
Ⅰ. 서론
국내에서 제4차 산업혁명의 열풍이 불고 있다. 관련 프로그램이 방송에서 주기로 방영되고, 기사와 함께 다양한 칼럼이 신문 지상에 실리고 있다. 관련 콘퍼런스가 연이어 개최되고, 기업·정부·국회는 대응방안 수립에 부심하고 있다.
4차 산업혁명의 도래에 따른 노동 시간의 단축과 일
공연 횟수가 대폭 증가로 인하여, 지방단체의 국악단 공연 횟수는 증가하였지만 상승폭에는 여전히 서울지역에 미치지 못하고 있다. 해외국악활동으로는 국립국악원이 미국을 비롯하여 우즈베키스탄, 독일 등 전세계 지역에 해외문화학교를 개설하여 운영하였고, <종묘제례악>의 일본공연은 해외 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