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해 남성과 여성이 결합하여 조화로운 세계를 만드는 것을 이상적으로 생각했다. 조선왕조실록을 보면 문종의 세자빈이었던 봉씨의 경우, 궁녀와의동성애가 발각되자 폐위되었고, 집으로 쫓겨 난 후에는 자결까지 해야만 했다. 유교적 덕목이 압도적 힘을 발휘하던 조선 사회에서 동성애는 무서운
동성애를 개인으로서는 어떻게 할 수 없는 성적 지향으로 보기보다는 성적 취향 혹은 기호로 본 킨제이 학파의 후천적 학습설은 동성애적 행위자의 원인에 대한 설명은 될 수 있어도 동성애자의 원인에 대한 설명은 될 수 없다. 일반적으로 심리학계에서는 성적 성향은 유전적·생화학적·사회적·심리
현대의 오스카와일드, 나브라틸로바도 동성애자로서 보통 사람들과 다른 성적 특성을 을 가지고 있어 이를 향유하고 있다.한국에서는 화랑도가 소속중에 동성애자가 있었으며, 고대 그리스에서는 미소년과의 연애를 즐기는 것이 일상화되고 미화되 고상하고 아름다운 풍속으로 여겨졌다.
우리 사회
동성애는 지구가 존재하는 한 항상 논의의 대상이 될 것으로 예측할 수 있다. 그러나 현재 국민의 시선은 동성애자에 대한 부정적인 의견이 주류를 이루고 있어 성차별을 당하고 있는 실정이다. 이 장에서는 일반적인 역사서술에서 잘 다뤄지지 않거나 사회의 주류에서 벗어난 사회 집단을 골라 그들의
의 지적, 정신적 발전을 표현하는 추상명사(지성의 도야)
2) 지적 예술적 활동의 실천이나 성과를 표명하는 추상명사(예술문화)
3) 어떤 국민이나 집단의 특정한 생활양식(인류학적 문화 개념)
현대에 있어서도 이 세가지 개념 중 어느 것 하나 사용하지 않는 것은 없다. 또 우리가 중심에 놓고 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