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두 번째 그룹의 독자들은 브라우닝이 종교적 의혹에 대한 문제를 해결해 보려고 했다는 점에서보다는 오히려 시가 어떻게 씌어져야 하는가라는 문제를 해결해 보려고 했다는 점에서 그를 좋아한다. 에즈라 파운드나 로버트 로우얼 같은 시인은 그에게 중요한 예술가로서의 가치를 부여하였다.
시키고 분명한 믿음 대신에 모호한 감정을 주창한다고 비난했다. 다른 편인 무신론자들은 교회에 집착하고 그가 그 기반을 붕괴시켰던 그리스도교 믿음 중 어떤 것을 고수하고 있다고 비난했다. 아널드는 그의 종교적 저술이 건설적이고 보수적이라고 여겼다. 그가 파괴적이라고 비난하는 사람들은 역
빅토리아 조의 시
Ⅰ.빅토리아 조의 시대 개관
1.1. 빅토리아 조의 특징
빅토리아 조의 문학은 워터 스콧이 사망하고, 선거 개정안이 통과한 1832년부터 1900년대로 간주된다. 영국으로서는 가장 국력이 융성했으며 대외적인 식민 제국주의의 팽창과 더불어 세계의 강국의 위치를 견고히 한 이 시기
고딕소설과 초현실주의의 공통점은 꿈이나 광기의 세계에서 나타난 무의식의 영역에의 탐구에 있다. 오늘날의 스릴러, 괴기소설 및 유령담도 말하자면 고딕소설의 변용이라 할 수 있는데, 이 고딕소설은 미국에서 오히려 더 많은 영향을 받아 Brown을 위시해 Hawthorne, Poe로 이어져, 오늘날의 ‘American Gothi
빅토리아 시대 개관
Ⅰ. 역사적 배경
18세기 서구 문명의 중심지는 파리였다. 그러나 19세기 후반에 이르러서 런던이 새로운 문명의 중심지로서 부상하였다. 빅토리아 여왕이 즉위할 당시 2백만 명에 달했던 인구 역시 여왕이 죽을 당시, 650만 명으로 증가했다. 이러한 급속한 런던의 성장은 시대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