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반이나 공연시장은 새로운 수요의 창출보다는 기존 수요자의 요구에 우리의 상품을 최적화하는 것이 더욱 효과적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음반의 경우 제작 목표에 따라 기획에 큰 차이가 난다고 생각하는데, 그 이유는 음반제작의 목표가 음악성을 추구할 것인지 대중성을 추구할 것인지
Ⅰ. 개요
창의성은, 개인이 기존 문화의 정보를 획득하고, 이를 기반으로 문화를 변화시키는 새로운 사고 또는 산출물을 창출하는 것이며, 창출된 창의적 사고나 산출물은 사회․문화 환경의 영향 하에서 자연 선택의 과정을 거치면서 다음 세대로 전달된다. 이와 같은 창의성의 개념적 정의에 기반
사용하고 메시지의 생산과 배포를 위한 조직체로서 현대 사회의 필수적인 사회제도가 되었다. 미디어 매체라는 말은 본래 정보와 사상을 전달하는 수단을 지칭하는 말에서 오늘날에는 그것들로 구성된 미디어 매체를 생산하는 기관이라는 뜻으로 사용되고 있다.
2. 미디어의 영향
1) 텔레비전
제작, 테스팅 및 검증, 전문인력고용, 제품 및 기술시장정보, 네트워크 구축, 엔지니어링, 생산입지 및 공장설립, 관리 및 영업인력 교육훈련, 마케팅 및 국내외 시장개척 등이 포함되며,
협의로는 기술창업보육 및 창업자금 정보제공, 마케팅 등이 포함된다.
미국의회
혁신으로부터 신제품이나 프로
제작된 컨텐츠가 다양한 유통경로를 통해 반복적으로 소비되는 형태의 '멀티형 컨텐츠'. 둘째, 정보가 데이터베이스로 축적되어 이용되는 '축적형 컨텐츠'. 셋째, 서로 정보를 주고받는 데 가치가 있는, 이른바 커뮤니케이션형 컨텐츠라고도 하는 '쌍방향적 컨텐츠'. 넷째, 신문과 텔레비전 뉴스 등 통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