및 관광산업, 의료산업 및 복지산업 등으로 광범위하다.
인터넷이 활성화되고 정보기술(IT:Information Technology)이 발전하여 디지털 콘텐츠의 수요가 급증함에 따라, 문화기술은 앞으로 성장 가능성이 큰 고부가가치 산업으로 주목받고 있다.
2002년 국가과학기술위원회는 문화기술을 정보기술, 생명공
법으로 작용하는 약물이다. 모르핀이 아편에서 나왔기 때문에, 이런 약물은 또한 아편제라고 한다. 또한 법에 의하면, 마약이란, 앵속, 아편, 코카엽 및 이들에 함유되어 있는 남용성 알카로이드 및 이와 비슷한 작용이 있는 합성품을 말한다(주왕기, 1989a: 97-98). 오늘날 사용되는 주요한 마약은 크게 세
및 편견으로 인해 실제 보다 과장된 면이 적지 않다. 이에 우리는 스티븐 존슨의 저서 ‘바보상자의 역습(원제:Everything Bad Is Good For You )’의 ‘슬리퍼 커브(Sleeper Curve)'에서의 개념을 차용하여 실제로 우리의 일반적인 생각처럼 항상 게임이 부정적인 면만 존재하고 긍정적 순기능이 존재하지 않는지에
법 소원이라도 내겠다고 언론 인터뷰에서 떠들어대는 사회 지식층이 있었다. 그러나 엄밀히 말해서 개인적인 기호품이라고 한다면 마약류 남용자들에 의한 사회적인 병폐를 어떻게 설명할 것인가. 마약류 남용으로 인하여 개인적으로는 정신적으로 신체적으로 전혀 활동 할수 없는 상태에 이르게 되
, 사회공포증의 경우에는 이것이 너무 심하여 정상적인 일상생활에까지 제약을 받게 된다. 셋째, 불안을 느끼게 한 위협적인 요인이 사라졌는데도 불안이 지속되는 경우다.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의 경우, 생명에 위협을 주는 사건은 이미 과거가 되었는데도 지속적으로 생생한 불안을 경험하곤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