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르바트는 이러한 허위적인 중산층
작 가 소 개
혹은 소시민의 의식을 속물의식으로 규정한다. 그는 새로운 민중극에
소시민을 집중적으로 등장시켜, 그들의 허위의식을 폭로하는데, 그들은 경제적 면에서는 실제로 프롤레타리아와 별로 다를 바 없으나, 이데올로기적 측면에서는 자신이 속한다
Ⅰ. 개요
70년도 80년도에 들어서면서 독문학을 전공한 학생들이 독일유학을 마치고 돌아와 강단에 서기도하고 번역사업에 종사하기도 하면서 독일문학의 수용이 활발해지기 시작했다. 외국문학이 교육기관과 연구활동을 통해 또 하나의 수용채널이 됨으로써 대학교육은 외국문학 수용의 중요한 통
이야기’가 중요하다는 것을 지적하는 것이다. 왜냐하면 이야기는 우리가 옳게 되고, 그르게 되는 것을 보여주는 모델이 저장되어 있는 장소의 역할을 하기 때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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Ⅱ. 명상 교훈이야기 사례
1. 못난이 아기 토끼
숲속 마을에는 많은 동물들이 모여 살았습니다.
이야기 하시오ꡑ라는 식의 자유연상법(自由聯想法)을 이용해 비정상적인 행동의 잠재적 원인이 무엇인지를 파악하는 데 커다란 도움을 받았다. 과학에 대한 성실한 태도와 정열을 지닌 그는 자신의 환자들의 내심(내면)을 점차 깊이 탐색해 나갔다. 그런 연구를 거듭한 결과 인식의 마음속에 어떤
속에서 일찍이 싹튼 것이다. 후에 쉴러의 집안은 로르히로 이사 오기는 했으나 부친 카스파르의 박봉으로 집을 마련할 길이 없어 어느 대장장이의 이층을 세 들어 살면서도 이웃사람들과 대체적으로 화목하게 지냈다. 그중에서 특히 목사 필립 모저는 카스파르와 극친한 친구가 되었다. 쉴러의 희곡 [R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