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들 스스로 외
부의 성적인 유혹으로부터 스스로를 자제하고 일부종사(一夫從事)해야 한다
고 내면화해 왔다. 반면에 남성들의 성충동에 대해서는 관대해서, 근대 이후
로도 오랫동안 남성의 성적 방종을 강한 남성성의 표현이라고 여졌었다. 그
래서 우리 전통사회에서 혼외관계(Extramahtal affair)"
오늘날 우리 사회는 성도덕의 문란 때문에 홍역을 치르고 있습니다. 온라인상의 부부 전용 스와핑 카페가 적발되는가 하면 ‘자유주의’의 미명 아래, 서구의 프리섹스 사회적·도덕적인 관습에 구애되지 아니하고 자유롭게 즐기는 성애
사상이 국내에 착륙하여 혼외성교나 그룹성교가 성행하고 있
성설이며, 배우자가 있는 이의 간통은 성적 자기결정의 ‘자유’가 아닌 ‘오남용’입니다. 간통행위는 단순히 개인의 애정문제나 사생활 영역으로 다뤄질 문제가 아닙니다. 앞서 언급했든 간통과 간통죄는 사회의 성윤리 의식 정립 및결혼제도의 존립과 밀접한 연관성을 갖고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
성문화는 새로운 성격과 양상으로 변화되고 있다. 서유럽의 성 자유화 및 개방화 물결이 급속도로 들어오면서 잔존하고 있는 유고적 성문화가 흡수되는 과정에서 특수한 한국적 성문화를 만들어 내고 있다. 다음은 지금까지 발표된 선행연구를 토대로 하여 현사회의 성문화 양상과 그 문제점들을 살펴
성문화 현실, 한국 사회의 성문제 등을 분석한다. 그리고 이를 근거로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알아보겠다.
1.3. 연구의 목적과 의의
현재 한국 성범죄율은 세계 각국과 비교해 보았을 때 수위를 다툴 만큼 높다. 또, 성매매 등의 성문제들도 사회의 큰 문제점으로 대두되고 있다. 이런 성범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