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개요
색채는 색과 구분하여 다른 의미를 지닌다. 일상적으로 색과 색채는 개념을 명확하게 구분하지 않고도 그 의미를 이해하고 설명하는데 큰 불편을 느끼지 않았다. 그러나 이들 개념을 과학적, 객관적 체계아래 정확한 이해를 하자면 구분된 개념을 정의할 수가 있다.
‘색’이라는 한자어는
한국에는 많은 종교가 공존하고 있다. 이 종교들이 오랜 역사가운데 공존해 오면서 한민족의 문화를 형성해 왔다. 한민족의 민족성과 종교심성과는 상호관련을 갖고 상호영향을 주어왔다고 할 수 있다. 이원규는 “한민족에게 독특한 민족성이 보여질 수 있는 특정 역사적, 정치적, 사회적, 경제적, 문
Ⅰ. 개요
색채는 정치․사회․경제적 흥망성쇠에 따라 반복되어 나타나는 특성이 있다. 즉 색채 사용의 빈도나 패턴화 현상은 시대적 흥망성쇠, 국제적 정세와 문화교류상태 등 외래적 영향에도 크게 좌우된다고 할 수 있다. 이것은 위에서 살펴본 문화적, 사회적 변동의 추이에 따른 새로운 형
Ⅰ. 개요
한국 어린이의 색채사용을 보면 예전의 어린이보다 다양하고 성숙한 색채사용을 하는 것은 분명하다. 그러나 어린이를 상대로 한 상품이나 생활 속에 접해있는 색상들이 어린이에게 꿈과 상상력을 발휘하게 할 수 있는 ‘색’色인지 의문이 간다.
서울과 제주지역을 상대로 조사한 어린이
혼합사실행위
-외부적․사실적 결과의 발생 이외에 일정한 의식내용까지 필요로 하는 행위(무주물의 선점, 사무관리 등).
3) 위법행위
-채무불이행(제 90조)과 불법행위(제 750조)가 있다.
3. 내부적 용태
1) 관념적 용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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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정한 사실에 관한 관념 또는 인식이 있는가에 대한 내심적·의식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