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하여 사용자가 스마트폰 내에서 손쉽게 조작할 수 있는 화면전환과 글꼴 조작을 통하여 글을 읽을 때 최적의 환경을 제안하였다. 하지만 기존 연구에서 제시되었듯이 각 요소가 가독성에 영향을 미칠 수는 있지만 이러한 조합들로 최적의 조건을 찾는 것에는 어느 정도 한계가 있음을 알 수 있었다.
교육부의 교단 선진화 사업에 따라 각 교실에 1PC 및 대형 모니터가 지급되었다. 각 교실에 설치된 PC와 대형 모니터를 수업에 제대로 활용하려면 소프트웨어 및 CD롬 타이틀의 개발․보급이 뒤따라야 한다. 그러나, 소프트웨어가 보급될 때까지 교육을 멈출 수는 없다. 따라서, 현실적으로 파워포인트
■ 쇼트연결의 기본 원칙
쇼트와 쇼트를 연결할 때의 기본원칙은 앞에서 이미 논의되었지만 다시 한번 간단하게 정리하겠습니다.
1) 점프 컷(Jump Cut)
움직이는 동일 피사체를 같은 카메라의 위치, 같은 화면 사이즈로 연결하면 갑자기 화면이 튀는 느낌을 줍니다. 이것을 점프 컷이라고 하는데 점
3. 동작․행위의 일치
: 동작이나 행위가 숏의 변화와 상관없이 하나의 연속적인 동작으로 보이도록 동작이 일어나는 순간을 두 숏의 편집 포인트로 해 두 숏을 이어붙이는 것
<위> 앤디가 술병의 뚜껑을 여는 숏 → 화면전환 후, 손을 올려 술을 마시는 숏
<아래> 브룩스가 벌레를 쥔 손을 품으로
설정-분절-재설정
시점 편집
Shot Size 변화
30도 법칙
시간과 공간의 전환
교차편집
인물 full shot촬영→더 가깝게 촬영할 경우 같은 각도로 촬영 X
적어도 30도 이상 이동, 촬영
: 화면에 보이지 않는 부분을 심리적으로 채워 완전 형태로 만드는 인간 심리
: 시청자 상상력으로 채워 넣을 실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