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 동작․행위의 일치
: 동작이나 행위가 숏의 변화와 상관없이 하나의 연속적인 동작으로 보이도록 동작이 일어나는 순간을 두 숏의 편집 포인트로 해 두 숏을 이어붙이는 것
<위> 앤디가 술병의 뚜껑을 여는 숏 → 화면 전환 후, 손을 올려 술을 마시는 숏
<아래> 브룩스가 벌레를 쥔 손을 품으로
작품이다.
2. 작품 줄거리
영화가 막바지에 다다를 즈음, 앤디가 레드에게 남긴 편지에 이런 내용이 적혀 있다. '희망은 좋은 거야. 좋은 건 사라지지 않지. 쇼생크탈출은 사라지지 않는 희망을 보여주는 영화다. 젊고 유능한 은행 간부 앤디는 부인과 그녀의 정부를 살해한 죄목으로 쇼생크 교도
영상이 아닌, 사진들의 모음으로 봤을 때 영화의 신을 이해하는 데 그다지 도움이 되지 않았기 때문이다. 그러한 점에서 영화를 motion pictures라고 하는 것은 정말 적절한 것으로 보여진다.)
2) 쇼생크탈출에서 반복하여 쓰이는 영화 문법
i) 우선 숏을 쓰는 경우, 새로운 장소를 처음 도입하는 경우 익
작품으로 돌아왔다.
쇼생크탈출로부터 4년만의 신작 그린마일로 다시 돌아온 프랭크 다라본트는 여전히 감옥의 어두컴컴한 철창 속에 있다. 교도소의 사형수 감방, 죽음과 삶의 경계에서 죽음을 사는 사람들이 모여 있는 이곳은 희망이 완전히 사라진 세상의 가장 어두운 심연이며 죄 많은 인생의 종
영상을 관광자원으로 개발하고 활용하는 것은 문화와 관광을 적극적으로 연계하는 방안 중의 하나가 될 것이다.
영화는 기본적으로 대중을 상대로 하는 오락이지만 독특한 예술적 감흥과 추억을 유발할 수 있는 힘을 지니고 있다. 영화제작자들은 끊임없이 새로운 소재와 기술을 개발하고 시각적 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