Ⅱ. 음악치료의 대상
1. 정신지체인을 위한 음악치료
오랜 세월 동안 음악치료사들은 정신지체인들이 다른 교육적, 치료적 전략보다 음악에 긍정적으로 반응하는 모습을 관찰해 왔다. 사실상 정신지체인을 위한 음악치료의 사용은 다른 내담자들을 위해서보다도 빠르게 성장해 왔다. 오늘날 전체
Ⅰ. 서론
음악과 수업에서는 음악의 학습이 지식이나 기능에 머무는 것이 아니라 음악을 통하여 학생 개개인의 바람직한 심성을 배양하고 음악적 체험의 개별화와 내면화를 통해 음악성을 계발하려는 데 교수학습의 중점을 두고 있다. 따라서 음악을 통하여 상상력을 키울 수 있도록 하고 이와 같은
우리는 음악수업을 통해서 단순한 음향을 재생하고 이론과 지식을 습득하기에 급급하지는 않는지, 창작이라고 하면 그저 가락 짓기만을 생각하여 수학적인 가락을 만들어 내고 있지는 않은지 되돌아보아야 할 필요가 있다. 창작학습활동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는 가장 큰 이유는 대부분의 교사들이
화음방언자의해>, <동한역어>, <아언각비>, <동언고략>, <오주연문장전산고> 등은 한자나 주변 언어(몽고어․여진어․범어)에의 附會說이 대부분임.
* 어휘, 문장, 담화 의미에 대한 자각과 탐색
<雅言覺非>(丁若鏞) : 어휘의 의미 변화를 다룬 우리 나라 최초의 방대한 연구 업적. 연구의 대상이 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