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 드라마는 경제적 격차가 갈등의 주 요소이며 이것을 극복하고 결혼한다. 하지만 우리는 경제적 능력이 서로 다른 두 연인이 결혼하고 나서도 연애를 했을 때 처럼 과연 행복할 수 있을까 라는 생각을 했다.
그런데 이 드라마에서는 한예슬이 이미 기억상실에 걸렸을 때 가난한 생활을 직접 자
1. 서론
드라마는 극작가와 배우가 합동으로 창조하는 당대의 현실을 반영하는 예술의 한 형태이다. 극작가가 작중의 인물을 설정하고 역할을 부여하면 배우는 그 역할을 수행한다. 여기서 역할이라는 것은 결국 직업과 결부지어 생각하지 않을 수 없는 것인데, 시대가 흐름에 따라 현대인들의 실제
Ⅰ. 시작하면서
사실 우리는 한국의 고전문학을 대함에 있어 일종의 통념과 더불어 고전적인 배움의 자세를 갖고 있다. 예를 들어 춘향전이나 심청전, 홍길동전과 같은 작품을 감상할 때 우리는 그 작품들이 지금에도 어필할 수 있는 선조님들의 재미난 감수성을 보여준다고 생각하고 나름대로 흥
* 트렌디 드라마의 특징
① 선악 대립 구조
대체로 드라마의 남녀 주인공이 멋진 외형과 실력, 그리고 선함을 갖춘 것과 비슷하게 이러한 구조에서 빠지지 않는 단골 요소로 악인이 등장해 왔다. 드라마의 선악 대립구조가 수많은 비판 속에서도 그 인기를 두텁게 유지해 온 것과 함께 선한 주인공을
Ⅱ 본론
① 발리에서 생긴 일
ⅰ 서론
모든 드라마는 멜로다. 드라마의 궁극은 사랑, 바로 그것이기 때문이다. 사랑은 갈등의 원천이자 사건의 내용 그 자체이며, 마지작 갈등의 해소 방법이다. 사랑을 이루어가는 이야기인 동시에 사랑을 지연시키는 힘들에 대한 이야기 이다. 사랑을 방해하고 지체